Hellena Jang

헬렌의 임프라브(Improv/즉흥연기)

임프라브는 미리 준비된 대본 없이, 현장에서 관객들의 제시어를 받아, 무대 위에서 즉흥적으로 꾸미는 극입니다. 소품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특징이며, 코미디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장르로 펼쳐지는 종합예술 장르입니다. 헬렌은 임프라브 과정을 운영하고, 임프라브 팀을 코칭하고, 암프로브 배우(임프로바이저)로써 무대에 서기도 합니다. 임프라브는 역할극/상황극으로 심리치료(가족치료) 이용되기도 하며, 기업에서 팀빌딩(팀웍),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한 교육/워크샵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안녕하세요. 헬렌입니다.

임프라브와 다양성에 관한 책(웹버전)이 나왔습니다!

https://diversitas.kr/book/41

고려대학교 다양성 위원회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사랑하는 친구들(계홍, 의제, 휘동, 보라)과 함께 재미난 과정을 거쳐서 뜻깊은 결과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한글로 된(번역이 아닌) 임프라브 관련 책은 처음이 아닐까 싶네요~ 저에게는 더 특별한 의미로 다가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고려대학교 다양성위원회에도,저의 제안에 선뜻 응해주신 계홍, 의제, 휘동, 보라님께도 사랑과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헬렌컨설팅 대표 

임프라브 코치, 퍼실리테이터, 애자일 코치

Improv coach, Facilitator, Agile Coach


IT 분야에서 10년을 일하였고, 12년째 임프라브 코치, 퍼실리테이터, 애자일 코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Business Improv를 통해 팀빌딩,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워크숍을 하고, 

(네이버, 카카오, 삼성SDS, LG CNS, SC 제일은행, iCOOP 생협, GS SHOP 등)


취미, 자기계발, 소셜스킬 향상 등을 위한 Improv 워크숍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인반 비기너 과정, 성인반 인터미디어 과정, 성인반 어드밴스드 과정, 키즈반,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Improv, 온라인 과정 등)


퍼실리테이션 교육를 하기도 하며, 워크숍 설계부터 진행까지 퍼실리테이션 진행도 하고 있습니다. 


애자일코치로써는 Being Agile을 위한 마인드셋과 소프트 스킬을 위한 교육과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스크럼, 칸반 등의 프랙티스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FacebookInstagramYouTube